보령시 가족센터에서는 2023년 보령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을 실시한다.
연중진행되는 본 사업은 언어·문화차이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에게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학업성취가 낮고 자아·정서·사회성 발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인성, 학습 등의 실력 향상을 위한 자녀 생활 서비스 등을 목표로 경제적·지리적 접근이 어려운 결혼이민자와 자녀를 위해 맞춤형 가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정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인 가정, 한부모·조손·맞벌이·다자녀(3자녀 이상)가정, 가구원 중에 장애가 있거나 요양이 필요한 질병이 있는 경우, 섬·벽지 지역 거주가정, 시·군·구청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중도입국자녀이다.
지원 대상 가정은 교통 불편으로 센터 이용 접근성이 떨어지고, 가구소득이 없어 교통비 등 센터 이용에 필요한 비용 충당이 어렵고, 이용자 본인의 장애로 인해 센터 이용이 곤란하며, 임신·출산직후·가족돌봄으로 인해 정기적인 외부 출입이 곤란한 경우다.
본 사업은 가정당 주 2회, 회당 2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초기면접 및 사전 사후 검사를 실시한다.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족간 관계를 향상하고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교생활 부적응 현상을 방지하고 학업 성취도를 향상 시키기 위하여 본 사업 적극 참여를 권한다.
상담 및 문의 보령시가족센터 ☎041-936-8506 명예기자 배금미(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