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다문화]보령시가족센터 한국어 교육

  • 글자크기 설정

보령시
보령시가족 센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홍보포스터
보령시가족센터(센터장 양수정)는 결혼이민자에 대한 역량강화지원사업으로 한국어교육 강좌를 실시한다.

한국어교육은 보령시 거주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하여 한국어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둔다.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어 및 한국문화 습득을 통해서 원활한 소통과 이민자들 간의 정보제공으로 건강한 가정과 안정된 삶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 교육은 토픽기초반, 토픽 중급반, 토픽 고급반, 국적취득반, 자녀학습지도반 등 총 6종류의 코스로 구성하였다. 수강생들은 성평등?인권교육 교육에 참여한 후 수강할 수 있다. 1차 토픽기초반은 다음달 3월 6일부터, 2차는 4월 3일, 3차는 5월 8일에 시작하여 모두 월, 화, 수요일에 10시부터 2시간씩 총 12회기이다.

토픽 중급반 1차는 3월 6일부터 월, 수, 금요일에 수업이 개설되고, 2차는 4월 3일, 3차는 5월 8일, 4차는 6월 5일, 5차는 8월 4일에 개강 한다. 이어서 토픽고급반은 7월 3일부터 월, 수 주 2회로 개강한다. 국적취득반은 1차 7월 3일, 2차는 9월 1일에 시작하여 월, 수, 금에 수업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자녀학습지도는 9월 4일 개강이며 월, 수요일 주 2회기, 총 12회기로 구성하였다.

외국생활에서 첫째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의사소통이다. 문화의 차이도 설명과 대화를 통해서 이해하게 된다. 모든 사회생활의 시작이 인사로 시작하여 언어문제 해소가 중요하다. 보령시가족센터는 한국어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이민자들의 원만한 가족관계와 안정적으로 정착을 바란다. 교육은 전액무료로 신청 및 문의는 보령시가족센터 ☎041-936-8506로 하면 된다. 이케다마찌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