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다문화] 2023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도담나래 가족품앗이 안내

  • 글자크기 설정

서천
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는 영유아~초등 6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들과 육아 정보를 나누고 부모주도로 학습, 체험 활동들을 함께 하는 그룹 모임 2023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도담나래 가족품앗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인 도담나래 가족품앗이는 참여하는 돌봄 공동체 조성을 통해 양육친화적인 사회 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그룹 단위 품앗이 활동으로 한 그룹이 최소 3가정 이상으로 구성되며, 품앗이별 월 2회 이상 년 10회 활동을 필수로 3월~11월까지 품앗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족품앗이의 형태로는 등산·텃밭체험·숲 산책·박물관 견학 등의 체험활동 품앗이, 보드게임·물놀이·종이접기 등의 놀이 품앗이, 독서지도·국어·영어·수학 등의 교과목 지도의 학습 품앗이, 미술·음악·체육 등 부모 재능 나눔의 예체능 취미활동 품앗이 등이 있다.

활동 지원으로는 가정당 월 1만원의 품앗이 활동비를 지원하고, 품앗이 활동 필수 회기 달성 가정에게 가족 나들이와 교육 및 문화체험 지원 및 연말 우수 품앗이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2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와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041)953-3809로 사전 전화 접수 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받고 있다. 나오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