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의날 행사장면 |
그 초창기부터 세계 여성의 날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살고 있는 여성에게 새로운 차원의 세계적 차원을 가져왔습니다. 4개의 UN 글로벌 여성 회의에 의해 강화된 국제 여성 운동의 급증은 이 행사를 정치적, 경제적 과정에서 여성에게 권한을 부여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위한 추진력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945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서명된 UN 헌장은 남녀평등을 기본적 인권으로 선언한 최초의 국제 조약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기구는 전 세계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국제적으로 합의된 일련의 역사적인 정책, 표준, 프로그램 및 목표를 만드는 데 기여했습니다.
수년 동안 UN과 산하 전문 기구는 지속 가능한 개발, 평화, 안보 및 완전한 인권 존중을 달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여성을 동등한 파트너로 참여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여성의 역량 강화는 전 세계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UN의 핵심 활동 중 하나입니다.
이번 3월 8일(수) 14:00~16:00 보령 문화의전당에서 2023년 세계여성의날 보령시민 100명 대상으로 인식개선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이 캠페인은 성평등에 대한 긍정적 이해와 성인지 인식개선 도모 ; 세계여성의 날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 확산을 위해서. 사업 필요성 제 115회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성(性)편견과 고정관념, 차별이 없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성평등 성인지 감수성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분위기 형성.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안내지 및 현수막을 활용한 성평등·성인지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센터 이용 다문화가족 대상 여성의 날 홍보 및 성평등·성인지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성평등을 위한 나의 다짐 및 응원 적기, 홍보 캠페인 실시,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의 생존권과 참정권을 의미하는 빵과 꽃 나눔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캠페인 내용과 기대효과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인식개선캠페인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형성하고 인식개선사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다. 성평등·성인지 인식개선캠페인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성인지 감수성 증진 및 센터 홍보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피루자 명예기자(우즈베키스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