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다문화]다문화기자단 기사작성법 역량강화 교육

  • 글자크기 설정

홍성군다문화
홍성가적센터는 23일 내포 어울림센터에서 다문화 기자단 기사작성법 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 가족센터는 지난 23일 내포 어울림 가족센터 꿈도 담터에서 다문화 명예 기자, 결혼 이주자 10명 참석한 가운데 신문기사 작성법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 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기사의 종류와, 특집, 인물 인터뷰, 생활 정보 기사, 각종 행사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각 유형의 기사에서는 주제를 조사하고, 연구하는 것부터 직접 글을 작성하는 것까지 거쳐야 하는 단계들은 비슷한 형태로 풀어 교육을 실시했다.

또 어떤 주제에 집중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면서, 어떤 유형의 기사를 적었을 때 주제를 가장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지 기자들이 먼저 고민하고, 주제마다 어울리는 기사 유형별로 풀어나가야 한다.

일반 기사의 경우 6하원칙에 맞게 풀어쓰면 된다고 참석자들에게 직접 글을 써보게 하고 기사용어, 주의사항들에 대해 조언을 했다.

참석자들은 기사 내용을 직접 쓰면서 본인들이 쓴 기사의 부족했던 점과 보충할 수 있는 부분을 배우고 기사의 흐름과 전개 과정을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으며 좋은 기사를 쓰기 위해 다음 교육을 기약하고 마무리했다. 한영란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