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다문화]취업기초소양교육

  • 글자크기 설정

취업기초소양교육1-배금미
보령시가족센터 취업기초 소양교육 장면
보령시 가족센터는 2023년 3월부터 7월까지 상하반기로 나눠 보령시 거주 여성 결혼 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취업프로그램인 취업기초 소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여성 결혼 이민자의 직장 내 문화 이해와 기술 부족에 대한 문제를 취업기초 소양 교육을 통해 해소하고 취업 연계로 구직활동에 대한 자신감 상승과 경쟁력을 도모하는데 목표를 두었다.

1기는 총 5명 대상으로 2시간씩 진행되고 3월 20일 한국직장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직장 찾기 교육, 3월 21일 퍼스널컬러와 이미지 메이킹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3월 22일은 직무탐색 교육으로 쇼콜라티에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2기는 7월에 5명 상대로 진행 예정이며 7월 10일 한국 직장 이해 및 나에게 맞는 직장 찾기, 7월 11일 퍼스널컬러와 이미지메이킹 7월 12일 직무 탐색 교육으로 플로리스트 교육을 진행한다.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 메이킹도 이주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여 주었으며 직무탐색 교육도 스스로 능력을 발견하는데 한몫했다.

이번 취업 교육은 이주 여성이 한국 직장문화를 이해하고 직장인으로서의 주체적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퍼스널컬러 및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호감을 주는 면접자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취업 연계로 구직활동 능력을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배금미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