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다문화]누가 5.4 청년절을 보낼 수 있을까?

  • 글자크기 설정



5월 4일은 중국 청년절이다. 1919년 5월 4일 중국 학생 애국 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명절이다.

'5.4운동'은 중국 근대사에서 철저한 반제반봉건운동으로 그 승리는 중국 신민주주의 혁명의 시초가 되었다고 한다.

1949년 12월 중국 중앙 인민 정부 정무원은 '5.4 운동'의 애국, 민주, 과학 정신을 계승, 발양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5월 4일을 중국 청소년 절로 선포하였다고 한다. 청년절에는 중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가 열리고, 청년들은 각종 사회봉사와 사회실천 활동에 집중해야 하며, 청년절에는 성인식을 거행하는 곳도 많다고 한다.

2008년 4월 국무원 법제처의 승인을 받아 '청년절'의 휴가 적용 자는 만 14세~28세의 청년으로, 3억여 명의 청년들이 법에 따라 매년 5월 4일 청년절에 반나절 휴가를 즐길 수 있고 청년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방법'은 각 부서와 각 고용주가 스스로 <전국 연절 및 기념일 휴가 방법>의 규정을 준수하여 청년의 휴가를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고 한다.

5.4 청년절 청년 메세지

젊음과 이웃, 젊음과 동행, 젊음과 인연, 젊음과 동행 5.4일 청년의 날 늘 젊음의 활력과 행운과 축복과 패기와 재능과 공기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

인생은 아무리 험난해도 당당하게 살아야 하고, 아무리 평범한 인생이라도 솔직하게 살아야 하며, 아무리 지루한 시간이라도 형식적으로는 안 된다. 젊을 때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5.4 청년절을 축하한다! 명예기자 한영란 (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