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다문화〕역사와 마주하기 프로그램 운영

  • 글자크기 설정

사본 -동화로 톡톡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선영)는 지난 9일 다문화 및 중도입국 자녀, 고려인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동화로 톡톡_'똑! 똑! 역사와 마주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동화로 톡톡_'똑! 똑! 역사와 마주하기' 프로그램은 한국가족센터협회(협회장 강현덕)의 KB국민은행 후원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2시간씩 진행하며 전래동화를 통해 참여 자녀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익히고 기초 학습 능력향상 하는데 돕고자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단군신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통한 자음·모음 학습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자연스럽게 문화와 역사에 대한 벽을 허무를 수 있게 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 중인 한 어린이의 어머니는 "제가 직접 아이에게 한국 역사 공부를 가르칠 수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마침 센터에서 역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너무 좋았다"며 "아이가 지금까지 2회기 수업에 참여했으며 집에 오면 신난 모습으로 저에게 배운 역사 내용을 알려줘서 신기하다"고 말했다.

특히 역사의 배경과 풍속도 자세하게 이야기해 주고 아이가 이 수업을 너무 좋아해서 장기간 진행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며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무조건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이아남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