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가 일가정양립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부모의 상상날개 그림책 하브루타 코칭지도사 2급과정 1회기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2023년 서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학령전기와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이달 1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9회기로 나눠 운영될 계획이다.
그림책 하브루타 코칭지도사 2급 과정은 그림책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하브루타를 활용한 질문.토론 방식으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16일 진행된 1회기 과정에서는 삶의 힐링과 내면여행을 주제로 참여자의 긴장감을 완화시키기 위한 아이스브레이크를 진행한 후 그림책 균형을 소재로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수업을 진행하며 본인이 생각하는 단어를 2~3개 작성한 후 발표하고 다른 사람이 말한 단어와 본인이 생각한 단어 4개를 사용해 강의를 들으며 느꼈던 생각을 발표하기도 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균형을 잡기 위해서는 여러번의 도전이 있어야 하고 실수하더라도 지켜보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며 "도움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친구와 함께 균형을 잡아가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네기시나오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