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다문화] 행복은 가정에서부터

  • 글자크기 설정

행복이란 우리는 누구나 불행을 물리치고 행복을 찾아 이루려고 몸부림치고 있다.

행복은 모든 것이 가진 상태에서 찾아오지 않고 부족한 가운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본인도 모르게 찾아온다.

행복을 매일매일 작은 일로 부터 큰 욕망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찾아온다.

배고플 때, 맛있는 한 끼로 배를 채울 때, 원하는 직장, 원하는 자동차 또는 살고 싶은 집을 가졌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을 갈 때 등을 생각해보자.

나는 내 가정에서 행복을 찾아 왔다.

남편이나 애들 요구가 있다면 상대를 내 기준에 맞지 않으면 가슴이 갑갑했다.

내 안에 있는 마음은 고통스럽고 분노로 꽉 찼다.

또한 나는 매일매일 범사에 감사하고 사랑하는 미음을 갖기 위해 노력하면 내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행복해졌다.

하나님을 중심을 삼고 나는 아내로서 엄마로서 가족들을 통해서 가정과 나의 가치를 찾아간다.

우리 가족들은 언제 가장 행복할까?

그럼 그들의 눈을 보면서 즐거움을 함께 느껴보자.

슬플 때 함께 울고, 지칠 때나 우울할 때도 함께 있으며, 기쁠 때 함께 웃으며 즐겁고, 행복하고 재미있다고 말한다면 우리의 마음과 우리의 말이 공감되고 서로의 문제와 슬픔을 줄이고 서로의 즐거움이 확대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영원히 함께 하고 싶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그것으로 행복이 된다.

예를 들어 가족이 텔레비전을 보면서 웃고 있는 것을 볼 때 그들은 무엇이 그렇게 재미있는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면 나와 남편 그리고 애들의 기쁨이 우리의 마음에 전해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의 느낌은 우리의 마음에서 나왔다.

행복에 정의가 있다면 그것은 언제나 감사한 미음이 갖고 상대를 위해 주는 것이다.

우리 모두 가정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가정에서 행복을 찾는다 당신은 행복을 어디에서 찾고 있나?

우이비훈 명예기자 (말레이시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