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인 초청 진로체험 진행 모습 |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민정)는 11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가정 학령기 자녀(11세~15세) 3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의 진로특강과 진로체험을 통해 올바른 직업의식을 형성하고 진로 목표 설정 및 실천을 위해 기획했다.
교육 내용은 전문 직업인 초청 진로특강 및 체험 (반려동물 전문가·가상증강현실 전문가·특수분장사·유튜브크리에이터)과 다양한 시연·실습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특수한 직업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기대를 가지고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가족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의 실제 경험을 통해 직업 정보를 탐색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지며 다양한 시연, 실습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예진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