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다문화] 새 신발을 신고, 새학기 시작!

  • 글자크기 설정

4. 새학기 신발 사진 (1)
새학기 신발 사진
당진시가족센터(센터장 김민정)는 월드휴먼브리지가 주관하는 '2025 새학기 신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초,중,고 입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발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입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당진 지역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저소득 가정의 아동·청소년 5명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아동들은 사업 담당자와 함께 지역 내 신발 가게에 방문하여 원하는 신발을 직접 선택하고 착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음에 드는 신발을 직접 고르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얼굴에는 즐거움이 가득했고, 자신감도 향상되었다.

4. 새학기 신발 사진 (2)
새학기 신발 사진
신발 사업에 참여한 아동 중 한 명은 장애아동으로, 처음 신발 사는 경험을 통해 큰 배움을 얻어 너무 귀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한다. 아동의 모는 "요즘 교복이 비싸서 무상 지원 외 바지도 한 벌 사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지원해주신 덕분에 새 신발을 신고 등교시킬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업 담당자는 "아동들이 원하는 신발을 직접 고르고 신어보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 며,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당진시 취약·위기 가정의 신학기 물품 구입 부담을 덜어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번 신발 지원 사업을 통해 당진 지역의 취약·위기 가정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건강한 성장에 기여했다. 당진시가족센터에서는 취약·위기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이아남(중국)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