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다문화] 생애주기별 가족 교육 듣고 건강한 가정 만들어요.

  • 글자크기 설정

4. 생애주기별 가족 교육 사진 (1)
현재 우리 사회의 가족은 핵가족화, 저출산·고령화, 다문화 가정의 유입 증가, 1인 가구의 확산 등으로 인해 다양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족의 변화는 가족 구성원 간의 관계 형성, 역할 수행, 의사소통 등에 있어 새로운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특히, 가족 구성원이 생애주기별로 겪는 변화는 가정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안정성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생애주기에 따른 가족 교육은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이에 당진시가족센터(센터장 김민정)에서는 가족이 직면하는 구체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며,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가족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생애주기별 가족 교육으로는 부모의 성장주기에 따라 요구되는 부모 역할에 대한 '부모교육', 자녀의 학업 성취도 향상 및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을 위한 '학령기 자녀교육', 긍정적인 부부 의사소통 방법 및 역할 형성을 위한 '부부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자기 주도적인 자녀로 키우는 부모 대화법' 교육, '그림책 테라피', '영아 양육자 대상 교육' 등이 운영되었다. 향후에는 '퍼스널 컬러' 교육, 긍'정 훈육 기술 습득' 교육, '탄소 중립'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4. 생애주기별 가족 교육 사진 (2)
또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교육지원청 등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교육도 운영함으로써,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육 접근성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특화 교육을 추진하여 건강한 가정을 형성하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한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필효홍 명예기자(대만)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