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다문화]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우리가족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 글자크기 설정

우리가족행복2
가족구성원의 소통과 협력, 상호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우리가족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이 지난 6월 28일(토)부터 2주간 가족누리센터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각각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과 실생활 적용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되었다. 총 2회기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수십여 가족이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부모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9가지 양육자 리더십, 개인재무설계(돈관리) 강의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양육 역량과 재무 설계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 "양육 방식이나 돈 관리에 대해 평소 막연히 고민하던 것들을 구체적인 방법으로 접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가족행복3
한편, 자녀들은 창의요리 프로그램과 세계 놀이 활동,꽃바구니 만들기에 참여하며 창의력과 협동심, 그리고 타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아이들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요리를 만드는 과정과, 여러 나라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 꽃바구니를 통해 감사편지 전달을 통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경험했다.

image01
이번 '우리가족 행복 더하기'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서로에 대한 소통과 존중을 실천하도록 기획된 복합 가족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교육 내용과 즐거운 체험을 병행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한층 높였다.

이현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세대별·가정별 특성을 반영한 더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효정(미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