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다문화] 다문화가족 대상 ‘원기회복 삼계탕 만들기’진행

  • 글자크기 설정

탕1
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는 지난 화요일에 서천요리아카데미학원에서 이중언어 부모가족 코칭 3회기'원기회복! 삼계탕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보며 한국 음식문화의 전통과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삼계탕 조리에 익숙하지 않은 만큼 시연 과정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재료 준비 및 조리 방법, 음식의 역사와 특징, 올바른 섭취 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요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이에 강사가 관련 자격증 취득 과정과 방법을 간략히 안내했다.

탕2
프로그램 진행 중에는 전반적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재료만 준비되면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장은"다문화가족이 한국의 전통 음식을 직접 체험하며 문화적 이해와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중언어 부모가족 코칭 4회기는 계곡 나들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나오꼬(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