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다문화] 과학으로 하나 되는 아이들, ‘어린이 생활 과학교실’ 참여자 모집

  • 글자크기 설정

과학
서천군가족센터(이현희 센터장)가 오는 9월부터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생활 과학교실'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 시기에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특히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 아동이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어린이 생활 과학교실'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실험하는 체험 중심 수업으로 꾸려졌다. 과학이 어렵고 딱딱한 학문이라는 편견을 깨고, 놀이와 같은 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내만의 매크로꽃잎 만들기', '박쥐의 부드름', '마법 빛자루'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총 10차시 과정이며,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접하는 과학 현상을 흥미롭게 탐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수업은 9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서천군가족누리센터 1층 교류소통공간에서 열린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다문화가정 아동 5명, 비다문화가정 아동 5명)으로 제한, 소규모 수업을 통해 참여 아동들이 더욱 밀도 있는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현희 센터장은 "이번 과학교실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과학을 재미있게 배우며, 동시에 다른 배경을 가진 아이들과 어울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이 협력하고 서천군가족센터가 주관하며, 아이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8월 13일(수)부터 8월 28일(목)까지 서천군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어린이 생활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041-953-3809로 문의하기 바란다.
이한나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