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다문화] 통합자조모임과 함께한 향수 만들기 체험

  • 글자크기 설정

기사7 통합국가 자조모임 사진_
지난 8월 27일, 예산가족센터는 통합자조모임의 일환으로 출신국이 다양한 결혼이주여성 15명을 대상으로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세심한 지도 아래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향수를 직접 제작하며 특별하고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강의 초반에는 고체 향수와 액체 향수의 차이와 구분 방법을 배우고, 각자가 선호하는 향을 선택해 제작에 참여했다. 강사는 비즈왁스, MCT 오일, 호호바 오일, 비타민 E, 왁스 용해 도구, 몰드 등 향수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철저히 준비하여 체험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제작 과정은 비즈왁스, MCT 오일, 호호바 오일을 녹인 후 향과 비타민 E를 혼합하고, 이를 몰드에 부어 굳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완성된 고체 향수를 직접 확인하며 큰 만족과 성취감을 느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은 향수 제작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재료 배합 과정에서 흥미와 즐거움을 경험했다. 또한 단순한 체험을 넘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서로 소통하며 우정을 쌓는 등 사회적 관계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하영 명예기자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