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다문화] 독서와 미술로 키우는 꿈, 다문화 아동 성장 지원

  • 글자크기 설정

6. 독후미술 사진(1)
최근 다문화 및 외국인 가정 아동이 증가함에 따라 기초 학습 능력 향상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당진시가족센터는 다문화 및 외국인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필독 도서를 읽고, 관련 다양한 창의 활동을 결합한 독후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 독후미술 사진(2)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아동들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방과 후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은 필독 도서를 활용한 독서 지도, 책 내용을 바탕으로 한 그림·만들기 등 미술 활동, 주제와 인물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독서 활동을 통해 아동들은 꾸준한 읽기 습관을 기를 수 있으며, 다문화 및 외국인 가정 아동들에게는 한국어 습득과 어휘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 활동은 책 속의 장면을 직접 표현하면서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토론 과정에서는 또래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며 사회성·자기 표현력·경청 태도 등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당진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정 아동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문화 지원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예진 명예기자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