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다문화] 부여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4차 산업 진로 체험 제공

  • 글자크기 설정

부여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4차 산업 진로체험 제공1
부여군가족센터가 주관한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설계지원 '4차산업 미래유망직업 체험 프로그램'이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중·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자율주행자동차, 가상현실(VR), 3D펜, 인공지능(AI) 등 4차산업 핵심 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부여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4차 산업 진로체험 제공2
첫 번째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조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가상현실 체험에서는 학생들이 컴퓨터로 가상현실을 프로그래밍하고 VR 헤드셋을 착용해 가상세계를 경험했다. 세 번째 활동에서는 3D펜과 3D프린터를 활용해 자신만의 안경 프레임을 만들어보며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다. 마지막으로 AI 머신러닝 실습에서는 KT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선풍기를 조립하고 음성으로 작동시키는 실험이 진행됐다.

부여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4차 산업 진로체험 제공3
참가한 학생들은 단순히 미래기술을 접하는 것을 넘어,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미래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진로 탐색의 동기를 얻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으로만 보던 기술을 직접 체험하니 훨씬 더 흥미롭고, 앞으로 어떤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지도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여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4차 산업 진로체험 제공4
부여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새로운 진로 방향을 제시하고, 4차산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4차산업 관련 직업군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강클라우뎃 명예기자 (필리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