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다문화] ‘2025년 부여군 가족축제 한마당’ 가족과 함께 즐기는 화합의 창을 열다

  • 글자크기 설정

‘2025년 부여군 가족축제 한마당’
부여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열렸다. 부여군 가족센터는 11월 1일 부여군 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 '2025년 부여군 가족축제 한마당'을 개최했으며, 20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일반가족, 다문화가족, 한부모·조손가정 등 다양한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서는 난타, 레이저쇼, 비보이 공연 관람과 온 가족 레크리에이션, 체험마당, 다국가 음식 부스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여자 중 100명이 응답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4.78점(5점 만점)을 기록해 행사 운영 전반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2025년 부여군 가족축제 한마당’ 가족
부여군 가족센터는 이번 축제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확대, 관람 공연 추가, 음식 품질과 가격 개선, 홍보 강화 등을 내년 행사 기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낸 성공적인 행사였다"며 "내년에는 더 풍성하고 균형 잡힌 가족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 가족센터 한마당'은 지역사회 구성원 간 교류 활성화와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러한 행사는 지역사회의 결속력을 높이고,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민서희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