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다문화]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 지원 사업 ‘다(多)자란다 교실 종강식’

  • 글자크기 설정

다자란다교실 종강식
지난 20일 서천군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13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 '다(多)자란다 교실 종강식'을 진행하였다.

'다(多)자란다 교실'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기초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취학 전·초등생 대상 기초 한글, 기초 수학 등 학습지원과 학교 적응력 향상 및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였다.

이번 종강식은 다문화가족의 자녀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도움을 준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학습성장을 축하하였다. 참여아동들은 종강식 소감나누기를 통해 '수업이 재미있고, 내년에도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현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기초학습 역량 강화와 사회적 통합에 기여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은 1월부터 '예비초등겨울방학특강'을 5주 동안 진행할 예정이며, 3월 중에 다시 다(多)자란다 교실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서천군가족센터 ☎041)953-1911로 연락을 하면 된다.
최효정 명예기자(미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