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다문화] 2022년 다문화 어울림사업

  • 글자크기 설정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삼혁)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조기 정착지원을 위해 다문화 어울림사업을 운영 중이다.

다문화 어울림사업은 다문화 가족 구성원이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산시다문화가족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로나 19시대에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학업지원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학습지원사업, 다문화영재 끼·재능발현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결혼이주여성들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으로 카페·협동조합, job을 잡자, 지역공동체 일자리지원사업, 아산시와 함께하는 컴퓨터 교육으로 취·창업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이주민과 선주민의 상생을 위한 소통의 창구 역할로 다문화·비다문화 합창단 '다솜합창단', 상호문화이해교육, 다문화신문 발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다문화가족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한 소통을 위해 나라별 자조모임 '우리만나요!'가 진행되어 다문화 가족의 친목을 도모하고 정서적 지원에 힘쓰고 있다.

다문화 어울림사업은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 욕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하며 교육에 대한 문의는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41-548-9779(내선2번))로 하면 된다.센터담당자 박정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