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다문화]공주시가족센터 연계사업 진행

  • 글자크기 설정

정리수납
공주시가족센터가 미니 멀라이프 '정리수납' 프로그램과 정리수납 나눔 봉사단 '사랑 나누리'프로그램이 연계돼 진행 다문화 가족들이 큰 관심이다.

미니멀라이프 '정리수납' 프로그램에서는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6월 9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10회기로 매주 월·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주요 교육으로는 거실, 현관, 신발장, 화장대, 의류, 침구 등 정리수납에 대해 배우고 필기, 실기, 검정고시 등을 지원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한다.

정리수납 이론을 마치고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사회사, 홈케어 회사, 가구, 인테리어 회사 등 취업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어 전문봉사단 육성을 위한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봉사단을 결성해 기본소양교육과 자원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정리수납 나눔 봉사단 '사랑 나누리'는 18일부터 29일까지 신청 접수 받아 7~9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7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주시의 새로운 봉사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또, 지속적인 봉사단 활동 그리고 향후 취업으로 연계도 고려하고 있다. 이처럼 공주시가족센터 연계사업에 희망하시는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가족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곽연매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