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자녀의 신체 성장 발달, 대화법 등 교제를 사용해 공부 할 수 있다. 더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상담도 해준다.
교육 대상은 임신 중 혹은 초등학교 이하에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결혼이민자다. 이 서비스는 생애주기별로 3단계로 지원하고 있다.
첫 번째는 임신기부터 생후 12 개월 이하의 자녀를 가진 양육자, 두번째는 12개월 이상부터 48개월 이후에 자녀를 가진 양육자. 세번째는 48개월부터 만 12세이하의 자녀가 있는 양육자다.
교육 내용은 부모와 자녀 간에 관계형성법, 영양 및 건강관리, 학교에 대한 가정생활지도 등 자녀양육을 위한 교육으로 구성되고 있다.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 그리고 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해준다. 이 교육은 단계마다 주 2회 2시간씩 40회기 받을 수 있고 방문교육지도사가 집으로 방문해 1:1로 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 방법은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가지고 공주시가족센터에 방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각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사회복지서비스 급여제공 신청서를 작성하고 등급판정에 따라 개인별 본인부담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대기자가 있는 경우는 대기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방문교육사업 담당자(041-853-0881)에게 하면 된다. 야요이 기자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