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다문화] 산둥성 이수 동굴 속 래프팅 추억

  • 글자크기 설정

22년 10월 논산(중국) 장지링 - 산둥성 동굴 사진2
나의 고향은 중국 산둥성 이수 지역으로 이수에는 유명한 관광지가 하나 있는데, 바로 지하대협곡이다. 한마디로 큰 지하 동굴인데 총 길이는 6000미터 이상이며, 그 중 절반은 관광 라인으로 개발됐다.

중국에서 가장 큰 동굴 중 하나로 약 6억 6,500만년에서 2억 3천만 년 전, 거대한 카르스트 균열에 의해 형성 되었다. 국가 5A 관광 명소로써 동굴 안의 온도는 17~18℃이고 계절과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 1년 내내 관광객을 수용한다.

22년 10월 논산(중국) 장지링 - 산둥성 동굴 사진
우리는 보통 야외에서 래프팅을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수 동굴의 규모는 우리의 생각 이상으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동굴 속 래프팅을 통해 들리는 물소리는 야외 래프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생생하다. 한편 지하대협곡은 1000미터 래프팅 프로젝트 개발을 성공하여 상해 그랜드 월드 기네스 기록 본부에 의해 중국에서 가장 긴 동굴 래프팅으로 인증 되었다.

어느 나라마다 있겠지만 중국은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사람의 손길로 완성되는 장인정신을 중시한다. 그러나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연이 성취한 자연경관이다. 석회 동굴은 오랜 기간 동안 자연이 성취한 ‘자연의 장인’이다.

장지링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