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스텔,켄,저스틴,조쉬로 구성되어 있는데 2016년부터 ShowBT Philippines에서 2년 동안 훈련을 받았다.
필리핀과 동남아시아 배우 최초로 빌보드뮤직 어워드에서탑 소셜 아티스트부문 후보에 올랐다.
또 빌보드소셜 50주간 및 연말 차트에서 톱 10에 진입한 동남아시아 최초의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SB19는 Original Filipino Music의 인기 있는 하위 장르인 필리핀 팝 (P-pop) 의 일부로 음악을 홍보한다.
그룹 이름은 한국 매니지먼트 회사인 ShowBT의 이니셜에서 따왔다.
19라는 숫자는 한국(82)과 필리핀(63)의 국가 코드를 더한 것이다.
그룹의 이름은 두 나라의 협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멤버들 스스로 '사운드 브레이크(Sound Break)'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이는 '가요계 진출'과 필리핀 보이그룹의 질적 향상을 위한 것이었다.
SB19는 한국에 있는 ShowBT Group의 필리핀 자회사인 ShowBT Philippines에 의해 결성되었다.
2016년 수백 명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멤버들은 K팝 아이돌과 같은 훈련을 받았다.
SB19는 2018년 10월 26일 조쉬, 파블로, 스텔, 켄, 저스틴과 함께 발라드 싱글 '틸라루하'로 데뷔했다.
그러나 처음에는 대중의 인기를 끌지 못했다.
2019년 7월 19일 SB19의 두 번째 싱글 'Go Up'이 발매됐됏다.
Pablo는 이 노래를 '마지막 샷'이라고 표현했다.
그 이유는 이후 활동이 진행되지 않으면 해체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뜻밖에도 안무 연습 영상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한 팬에 의해 공유되면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기회가 열렸고 그룹은 지역 및 국제적으로 여러 라디오 및 TV 매체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12월 22일, 이들은 입소문을 타며 후속 프로모션으로 사상 첫 전국 10개 도시 콘서트 'SB19: Get in the Zone' 을 시작했다.
이후 최초의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 2021 한-아세안 라운드 페스티벌 필리핀 대표 첫 번째 국제 공연, 2022년 3월 16일 첫 국제 라이브 공연을 두바이 전시 센터에서 가졌다.
2022년 4월 23일에는 마닐라에서 가장 큰 콘서트 경기장 중 하나인 아라네타 콜로세움(Araneta Coliseum)에서 첫 유료 라이브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사라스엘사 명예기자(필리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