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다문화] 신나는 겨울방학 중국어교실 운영

  • 글자크기 설정

clip20230118094315
아산시가족센터 (센터장 조삼혁)에서는 2월 6일부터 아산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가족 자녀 7세~9세 10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중국어교실'을 개강한다.(사진)

이번 이중언어교실은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려서부터 이중언어 가족 환경에서 자라는 자녀들이 이중언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부모들의 인식이 갈수록 커져가면서 2023년에 여성가족부에서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내 이중언어 교실이 필수 사업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중국어교실은 중국의 성조, 모음, 자음 등 기초로 시작해서 가정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어 및 그 외에도 자녀들의 교육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및 교구 만들기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녀들이 중국어 및 중국 문화를 배우면서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엄마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가졌으면 하며 이중언어 구사를 통해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 및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신나는 중국어교실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 오후 5~7시까지 아산시 시민문화복지센터 5층에서 진행하며 중국 출신 이중언어코치가 직접 진행한다. 다문화가정 자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041-548-9779(내선 2번)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아산=이연화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