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중언어교실은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려서부터 이중언어 가족 환경에서 자라는 자녀들이 이중언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부모들의 인식이 갈수록 커져가면서 2023년에 여성가족부에서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내 이중언어 교실이 필수 사업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중국어교실은 중국의 성조, 모음, 자음 등 기초로 시작해서 가정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어 및 그 외에도 자녀들의 교육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및 교구 만들기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녀들이 중국어 및 중국 문화를 배우면서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엄마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가졌으면 하며 이중언어 구사를 통해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 및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신나는 중국어교실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 오후 5~7시까지 아산시 시민문화복지센터 5층에서 진행하며 중국 출신 이중언어코치가 직접 진행한다. 다문화가정 자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041-548-9779(내선 2번)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아산=이연화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