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다문화]7월 중 개장할 예정인 공주국민체육센터

  • 글자크기 설정

7-4
공주대학교내 공주국민체육센터는 수영장을 지난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무료로 임시개장을 했다.

하루 3부로 나눠 10시부터 12시, 13시부터 15시, 16시부터 18시 하루 총 3부 각 부당 80명 이용할 수 있게 개장해 주변 시민들이 이용했다.

작년 12월 공사에 들어가 수영장 기계장비 교체를 통한 수질환경 개선, 지붕 철골조 녹막이 보강, 헬스장 인테리어 등 기타 부대공사를 했고 공사 및 리모델링을 완료한 뒤 5월 26일 대 개관식을 가졌다.

임시개장 기간 때는 시험 운전 중으로 샤워기에서 찬물이 나와 개선요청이 있었지만 수정 공사 후 7월 중에 정식 개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개장하면 수영 강습은 물론 아쿠아로빅, 학생수영 프로그램도 있다. 운영시간은 6시부터 21시 30분까지며 새벽수영(중학생이상), 주부수영(여성전용), 장애우수영, 학생수영, 저녁수영으로 시간을 나눠 안전하고 안심하게 수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준비물은 개인 실내수영복, 수영모, 물안경, 수건, 비누 등이 필요하고 탈의실에는 드라이기과 탈수기가 설치되어 있다. 이용요금은 프로그램 마다 월 7만원에서 4만 5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강습없는 자유수영도 가능하며 1달 기준으로 성인 6만원, 중학생 및 고등학생 5만원, 초등학생 4만원의 이용요금을 내면 된다. 하루 이용은 성인의 경우 5천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헬스장 이용은 성인 7만원, 학생은 6만원이고 헬스장 및 수영장 이용은 성인 11만원, 학생 1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개장 후 전화문의 가능하다고 한다.

사쿠라모토 야요이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