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다문화]결혼이주여성 꿈을 이루는 첫걸음

  • 글자크기 설정

8-4
공주시가족센터는 7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다문화가족 취업지원프로그램 헤어디자이너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을 결혼이주여성 7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다문화가족 취업지원사업은 공주시가족센터와 함께 공주대학교부설평생교육원이 주관하며 국립대학육성사업 중 취약계층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주대학교부설평생교육원이 이번 프로그램에서 강사료를 지원 하고있고 공주시가족센터는 재료비 및 기타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결혼이주여성이 헤어디자이너 국가 기술 자격증 실기 과정을 습득할 수 있도록 40회차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에서는 헤어커트 기술 4가지, 퍼머넌트 웨이브 2가지, 두피 스케일링 방법, 염색 등을 배우게 된다.

수업 장소는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1층이고 수업 내용에 따라 세종시에 있는 미용 학원에서도 진행될 예정으로, 이주여성들이 꿈을 일구는 교육이 되었으면 한다는 것이다.

수업은 화요일, 목요일 주2회 9시반 부터 12시반까지 1회 3시간씩 실습 강의를 받는다.

헤어디자이너 프로그램을 수강중인 이주여성은 "꿈이였던 헤어디자이너 강의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취득 후에는 미용 봉사 활동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쿠라모토 야요이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