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그늘 아래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운동은 태극권, 태극검을 치는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흰색, 연청색, 연보라색의 태극권 옷을 입고 우아하게 나부낀다. 춤추는 사람들은 리듬이 훨씬 즐거워져서 리듬을 들으면 나도 따라 추고 싶다.
앞으로 더 나가니 예쁜 신식 치파오를 입은 그룹이 호리사를 연습하고 있다. 호리사는 호리병 모양의 중국 전통 악기로 불어내는 소리가 매우 은은하다.
갑자기 오렌지색 티셔츠를 입은 팀이 고개를 들고 빠른 걸음으로 걸어갔다, 엄마는 이것은 스피드 경보라고 하는데, 달리기보다 무릎에 대한 압력을 좀 더 줄여준다고 말하였다.
작은 다리 옆으로 걸어가자 사람들은 자신의 서예와 회화 작품을 걸어놓고 지인들과 교류를 하고 있다. 커다란 붓을 들고 물을 묻힌 채 바닥에 붓글씨를 쓰는 할아버지도 있다. 벌써 여름 방학이라 많은 아이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멀리서 맑은 소리가 들려 그곳으로 시선을 돌리자 먼 곳의 나무 그늘 아래에서 할아버지 한 분이 무엇을 연습하고 있다. 가서 보니 아주 큰 팽이가 회전을 하고 있다(사진).
우리가 어렸을 때는 작은 팽이를 가지고 놀았는데, 이렇게 큰 것은 처음 본다. 영화 <Inception>에 나오는 그 유명한 팽이를 혹시 기억하는가,그것은 손으로, 지금 할아버지께서 노는 팽이는 채찍으로 뽑는 것이다.
여쭈어 보니 할아버지께선 팽이의 무게가 6근 남짓하고 인터넷에서 샀다고 했다. 연습한 후에 오십견이나 다른 병은 다 나았다고 하였다.
할아버지께서 멋지게 팽이 치는 것을 보고 필자도 올라가서 한번 해 보았는데 실패했다. 엄마는 무대 위에선 1분, 무대 아래에선 10년 동안을 세운다고 말씀하셨다.
보기엔 쉬워 보였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어려운 것이였다.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공원을 산책할 때 곁으로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지나갔다.
마치 무대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하는 것처럼 구석구석에는 단련하는 사람, 다리를 주무르는 사람, 배드민턴을 치는 사람, 줄넘기를 하는 사람, 제기차기를 하는 사람이 보인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내 얼굴을 감쌀 때 느낌이 너무 좋다. 당리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