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다문화] 계룡시가족센터 다문화신문 기자단 간담회 개최

  • 글자크기 설정

계룡시가족센터의 다문화신문기자단 간담회가 10월 20일에 성료되었다, 다문화신문기자단은 지역주민과 결혼이민자와 기타귀화자의 긍정적이고 원활한 소통으로 다문화 수용성 향상과 결혼이민자의 소속감과 자긍심 함양하기 위해 창단되었다.



한국사회에서 '다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형성되면서 다문화 가족의 안정과 적응을 위한 국가 차원의 지원과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은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더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



결혼이민자 및 기타귀화자의 정착주기 장기화로 한국생활의 적응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도내 다문화정책과 정보 및 지역센터 소식을 게재한 지역신문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어 신문을 직접 배부받는 계룡시가족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매월 명예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및 기타귀화자가 기사를 작성하며 계룡시가족센터에 소속되어 내 자녀들에게 실린 기사를 확인시키며 기자라고 소개할 수 있어 자부심이 생겼다고 한다.



이번 기자단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기자단의 전문성 향상되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사업운영 현안사안 공유와 발전적 방향 설정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유기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