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다문화]공주시가족센터 사물놀이팀 첫 공연 대성공

  • 글자크기 설정

1-2
공주시가족센터 사물놀이팀은 지난 2023년 12월 2일에 2023년 공주시 다문화 어울림 축제에 참여해 첫 공연을 했다.

사물놀이팀은 공주시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한국문화적응 '슬기로운 문화생활'로 나라별 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문화예술팀으로 2023년 4월부터 사물놀이를 배우기 시작했고 12회 수업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의 적극적으로 참여, 7월 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 '2023 마을배움터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12회 더 진행했고 이어 공주시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자조모임 프로그램으로 10회 진행하였다.

총 30여 회 수업에 강사님의 노력과 참여자들의 열정으로 2023년 공주시 다문화 어울림 축제에 참여하여 첫 공연했고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공주시 가족센터 관계자가 '수고 많았다고 너무 멋진 공연이었고 짧은 시간에 좋은 성과를 내었다.'며, '내년에 지속적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거니까 많이 참여해주고 더 멋진 공연을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자들이 '제가 이런 공연을 할 수 있는 게 상상도 못 했다. 긴장도 많이 했지만 설레도 했다.', '처음에 채도 못 잡았는데 이렇게 공연했다니 너무 신기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서 더 멋진 공연을 해야겠다.'등 긍정적인 소감을 말했다.

그리고 12월 11일에 공주시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또 하나의 가족♥벧엘가족힐링캠프' 참여하여 '사랑 나누기'봉사공연도 했다고 밝혔다.

범지예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