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언언어교육 프로그램 안내문 |
2023년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 이중언어교실은, 이중언어 직접 교육을 선호하는 이용자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부터는 사업을 확장해 진행하게 됐다. 이중언어 교육 사업은 자녀가 어려서 부터 엄마 나라 언어를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가족환경 조성과 자녀의 정체성 확립 및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을 위해 다문화 가족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중국어교실은 가정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어 및 그 외에도 자녀들의 교육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놀이 활동, 동요, 문화 체험 및 교구 만들기로 진행할 계획이다. 자녀들이 중국어 및 중국 문화를 배우면서 엄마 나라를 이해하고 엄마 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가졌으면 하고 이중언어 구사를 통해 가족 간의 원활한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중국어 교실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 오후 16:00~17:30 아산시 시민문화복지 센터 5층에서 진행하며 이중언어코치 나라 언어로 이중언어코치가 직접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신청을 희망한다면 센터 전화 041-548-9779(내선 2번)로 문의하면 된다. 이연화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