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다문화] 중국어 언어교실 개강

  • 글자크기 설정

clip20240117100123
이중언언어교육 프로그램 안내문
아산시가족센터 (센터장 조삼혁)는 2월 16일부터 아산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가족 자녀 5세~7세 7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국 여행 가자!" 중국어 언어 교실을 개강한다.

2023년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 이중언어교실은, 이중언어 직접 교육을 선호하는 이용자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부터는 사업을 확장해 진행하게 됐다. 이중언어 교육 사업은 자녀가 어려서 부터 엄마 나라 언어를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가족환경 조성과 자녀의 정체성 확립 및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을 위해 다문화 가족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중국어교실은 가정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어 및 그 외에도 자녀들의 교육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놀이 활동, 동요, 문화 체험 및 교구 만들기로 진행할 계획이다. 자녀들이 중국어 및 중국 문화를 배우면서 엄마 나라를 이해하고 엄마 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가졌으면 하고 이중언어 구사를 통해 가족 간의 원활한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중국어 교실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 오후 16:00~17:30 아산시 시민문화복지 센터 5층에서 진행하며 이중언어코치 나라 언어로 이중언어코치가 직접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신청을 희망한다면 센터 전화 041-548-9779(내선 2번)로 문의하면 된다. 이연화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