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다문화]중국 랴오닝성의 성도-선양시

  • 글자크기 설정

4-3_지양명예기자
선양시는 중국 랴오닝성의 성도였다. 선양의 서쪽은 랴오허강의 충적 평원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은 창바이산맥(백두산)의 일부로 숲으로 덮여있다.

기후는 계절풍의 영향을 받는 습윤 대륙성 기후이다. 여름은 계절풍 때문에 덥고 습하고, 겨울은 시베리아 고기압 때문에 춥고 건조하며 사계절이 뚜렷한 편이다.

선양은 역사적인 유적지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선양을 여행하면 다양한 명소를 만날 수 있는데, 여행으로 즐기기 위해 꼭 방문해야 할 관광 명소를 일부 소개하려고 한다.

첫째 선양 고궁으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궁전인 이곳은 중국의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사용했다. 선양 고궁은 대표적인 중국의 궁전 건축양식은 따르며, 넓은 궁전과 화려한 정원 등이 특징이다. 체험할 수 있도록 고궁 앞에는 민족 전통의상 치파오를 대여 해주는 곳들이 있다.

실제로 궁궐 안에서 치파오를 입고 스냅사진 찍는 사람도 많다. 선양 고궁 입구 쪽에 기념품 숍을 비롯해 가게들이 빽빽하게 있어서 찾기가 쉽다.

두번째 선양 중길, 중길는 유명한 관광지와 상점, 레스토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이 모어 많은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에게 인기가 있다. 선양 중길은 길이 약 1.3km에 이르는 대형 쇼핑 거리로 중국 전통적인 건축양식을 따르면서도 현지적인 상점과 상업시설이 혼합되어 있다.

이곳은 쇼핑, 식사, 관광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중국 내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국제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선양 중길은 선양시의 문화와 상업의 중심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장쉐량 구택, 랴오닝성의 박물관, 선양북시, 서탑거리, 부릉공원, 심양 식물원, 요새 인기가 많은 카피바라 있는 실내 동물원 등의 관광지들이 있다.

선양시는 계절이 뚜렷해서 계절마다 나름의 매력이 있는 도시라서 꼭 한번 여행 가보기를 추천한다.

지양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