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의 유명 관광지 '예원' |
중국 상하이를 대표하는 명소는 동방명주와 와이탄을 생각한다. 동방명주는 상하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탑은 263m 높이로 상하이 전경을 360도로 내려다볼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회전식 레스토랑과 다양한 문화·오락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와이탄도 상하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역으로 길이는 약 1.5km다. 와이탄에서는 상하이 세관 건물, 허핑 호텔, 중국은행 건물 등 역사적인 유럽식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는 상하이 근대 역사의 변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특히, 밤의 와이탄은 더욱 아름답기 그지없고, 양안의 고층건물들이 잇달아 불빛을 밝히고, 푸장 양안의 경치와 서로 어울려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필자가 특별히 소개해 주고 싶은 곳은 예원으로 황푸구에 위치하고 있는 명나라의 개인 정원으로 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원은 강남 정원의 대표적인 모습으로 정자와 누각, 인공산 연못이 있고 녹음이 우거져 경치가 좋다. 예원은 푸른 대나무 산책로와 고목이 하늘을 찌를 듯하고, 꽃이 무성하고, 산과 물이 어우러진 곳으로 유명하다.
공원 내 주요 명소로는 옥령롱, 점춘당, 옥화당, 만화루 등이 있는데, 건물들은 각각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중국 전통 정원 건축의 운치를 보여준다. 예원은 유명한 서예, 역대 도자기, 명청 가구 등과 같은 풍부한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으며 예술적,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푸동신구에 위치한 아시아에서 세 번째,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2016년 6월에 개장했으며, 세계 최초 놀이 기구와 명소가 많아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여 중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주자자오고진은 칭푸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하이에서 가장 잘 보존된 강남 수향의 고대 마을 중 하나로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요도산 호수를 끼고 있으며 강이 종횡으로 흐르고 다리가 많아 '동양의 베니스'로 알려져 있다. 방생교와 조항하, 북대길 등이 많은 유명한 명소가 있다. 주자자오의 오래된 마을은 깊은 역사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어 강남 수향의 멋과 독특한 강남의 멋을 느낄 수 있다.시팽보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