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미지. |
1990년대 말 중국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며 알리바바(阿里巴巴等)와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등장했다.
중구 사람들은 인터넷에 상업적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중국은 매우 크고 도시와 농촌의 차이가 크며 전자상거래는 외딴곳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
이때 중국의 경제 발전이 가속화되고 시장 수요가 계속 증가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도 계속 증가했다. 중국은 땅이 넓고 물자가 풍부하여 오프라인 소매업이 어려워 점차 전자상거래는 사람들이 물건을 사는 주요 방법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전자결제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거래는 더 편리하고 안전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강해지고 있으며 타오바오, 징둥, 핀둬둬와 같이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및 편리한 쇼핑의 장점으로 인해 순조롭게 소비자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중국에서 소비자들은 시장 수요와 소비 습관 측면에서 상품의 가격과 종류를 더 중요하게 여기고 저가 상품을 사기 위해 온라인 쇼핑을 선택한다.
중국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속도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이런 장점을 살려 소비자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또 중국의 자본 시장은 매우 활발하고 많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많은 투자와 자금 지원도 받았다. 이러한 자본 투자로 인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빠르게 규모를 확장하고 발전할 수 있으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다.
중국 정부는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일련의 우대 정책을 도입하여 전자상거래의 발전을 강력하게 지원한다.
전자상거래는 중국 일부 지역에서 경제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이 되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에 의존하여 현지 경제의 발전을 이끌려고 한다.시팽보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