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다문화] '세계에서 가장 달콤한 망고'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카라바오 망고

  • 글자크기 설정

카라바오 망고
필리핀에 여름의 시작은 언제나 공기 중의 유쾌한 달콤한 망고 냄새로 표시된다.

독특한 풍미와 비교할 수 없는 단맛으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고 있는데 왜 이렇게 인기 있고 사랑받는지 쉽게 알 수 있다.

1995년에 기네스 세계 기록은 필리핀 카라바오 망고를 '세계에서 가장 달콤한 망고'로 선정했다.

또한 가장 맛있고 섬유질이 없는 망고 품종이다.

카라바우 망고는 필리핀의 국수이자 필리핀 원산의 가축화된 물소 품종인 카라바오에서 따왔다.

'과일의 제왕'으로 적절히 알려진 망고는 그 맛과 비교할 수 없는 영양가 때문에 수 세기째 기념되고 있다.

특유의 풍미와 과즙이 풍부한 식감, 영양성분이 있어 전 세계적으로 많이 찾는 과일로 유명하다.

전 세계에 천 개 이상의 독특하고 이국적인 종류의 망고가 흩어져 있으며, 종류마다 고유의 맛과 질감, 색깔을 지닌다.

카라바오 망고는 뛰어난 맛, 단맛, 선명한 것이 익으면 진한 노란색에 독특한 망고 향과 부드럽고 입에 녹는 듯한 질감이 매우 유명하다.

필리핀을 다녀온 관광객들이 이 나라의 국민 과일을 맛볼 기회를 결코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사라스엘사 명예기자(필리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