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다문화] 마오진젠 (毛巾卷)

  • 글자크기 설정

요즘 수건 케이크가 진짜 유행하고 있다. 수건 케이크라는 이름과 같이 수건처럼 돌돌 말린 모양인데 얇은 크레이프 여러 장을 겹쳐서 그 안에 부드러운 크림을 가득 채워 만든 디저트이다. 중국에서는 '마오진젠(毛巾卷)'이라고 불리는데 한국에서는 수건 케이크라고 부른다. 요즘 엄청 뜨고 있다. 얇은 크레이프의 쫄깃함이랑 크림의 부드러움이 만나서 식감이 진짜 매력적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이다.

수건 케이크 만드는 방법은 먼저 달걀, 설탕, 소금, 우유, 밀가루를 녹인 버터 등을 섞어서 크레이프 반죽을 만든다. 그 다음에 프라이팬에 얇게 부쳐서 크레이프를 여러 장 만들어 식혀준다. 그리고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을 만들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넓게 펼친 크레이프 위에 휘핑한 생크림을 펴 바르고 원하는 토핑을 올린 다음에 돌돌 말아주면 냉장고에 한 2시간 넣어두고 모양을 고정시킨 후 완성할 것이다. 토핑은 과일은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 좋아하는 과자로 사용해도 괜찮다.

요즘에 편의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맛이 궁금한 독자들은 만들어보거나, 구입해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박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