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다문화] 서산시가족센터, 디딤돌 가족봉사단 학습멘토링 봉사자 소양교육 및 연계활동 진행

  • 글자크기 설정

학습멘토링1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 디딤돌 가족봉사단(단장 신정숙)은 19일 토요일 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디딤돌 가족봉사단 학습멘토링 봉사자 소양교육 및 연계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서일고, 서산여고, 서령고, 부석고 학생)와 각 학교 담당 선생님, 연계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부모님과 자녀, 센터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 봉사자 소양교육과 학습멘토링 연계활동, 활동 소감 나눔의 시간이 이루어졌다.

학습멘토링2
이날 신규 멘토 60명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했고 멘토로서의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했으며, 봉사자로써의 기본자세 및 EDGS에 실천사항 등 교육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학습멘토링 활동 시 준수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하고, 문화적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 사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멘토와 멘티 간의 첫 대면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기존 멘토들이 그동안의 학습멘토링 활동 경험을 나누며, 봉사활동의 가치와 다문화 이해 증진에 대한 소중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시가족센터 디딤돌 가족봉사단의 학습멘토링 사업은 올해로 14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서산여고, 부석고, 서일고, 서령고 학생들이 매주 주말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바쁜 사회생활과 서투른 한국어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들을 대신해 자녀들에게 학습 지도와 정서적 지원 등 다방면에서 든든한 언니, 오빠 역할을 하며 다문화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주말마다 다문화가정에 방문하여 자녀들에게 학습을 도와주고 있는 학생들에게 무한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2년 동안도 잘 부탁한다"고 말했다.
명예기사 아타리사에코 (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