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다문화] 탐쭉 사원, 베트남의 자연과 불교문화의 조화

  • 글자크기 설정

6-1 탐쭉
베트남의 탐쭉(Tam Chuc)사원은 독창적인 건축미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 사원은 고요한 물 위에 자리 잡고 있으며, 여섯 개의 섬과 '텟띤(That Tinh)' 산이 주변을 감싸고 있어 장관을 이룬다.

탐쭉 사원은 베트남 불교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건축 양식으로 유명하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사원 건물들은 섬세한 장식과 조각으로 꾸며져 있으며, 사찰 뒤로 펼쳐진 산세와 호수 풍경이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하노이에서 온 한 관광객은 "호수와 산, 그리고 사원의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아요. 이곳에 오면 마음이 한결 평온해집니다"라고 말했다.

6-2 탐쭉
매년 수백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과 불교 신도들이 이곳을 찾는다. 사원 인근에 거주하는 한 현지인은 "어릴 때부터 이곳을 봐왔지만, 계절마다 다른 풍경이 여전히 감탄을 자아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휴식과 영감을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탐쭉 사원은 베트남의 자연미와 불교문화의 깊이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명소로, 다문화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평온함과 영감을 주며, 베트남의 문화적 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레티하우 명예기자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