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다문화] 전형별 눈높이 맞춘 입시설명회로 자신감 UP!

  • 글자크기 설정

자료사진(해양탐험대) (1)
지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우정민)에서는 2박 3일동안 국립해양청소년수련원에서 '진로설계지원사업 해양탐험대'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21명과 대학셍 멘토 5명이 함께 참여해 바다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체험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해양탐험대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또래 및 대학생 멘토와 함께 협력하며 바다의 가치를 배우고, 도전정심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이 해양 안전교육, 해양 자원, 독도탐사 등 팀워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바다의 매력과 가능성을 몸소 체험했다.

자료사진(해양탐험대) (2)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 해 본 활동이라 긴장됐지만 친구들과 함께 해낼 수 있어 뿌듯했다. 특히 선박에서의 위급상황 탈출 및 구조에 대한 방법은 나와 주변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특별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우정민 센터장은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아산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성인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다양한 꿈을 이루어가도록 여러분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가족센터 프로그램 문의는 대표전화 041-548-9779 또는 아산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asan.familynet.or.kr/center/)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이연화 명예기자 (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