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다문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가가 되겠습니다!

  • 글자크기 설정

풍선아트 배우기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지난 9월 5일(금)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동문동·읍내동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회원 및 이용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풍선아트 배우기'를 주제로 품앗이 활동가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총 2회차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풍선아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1회차 교육은 지난 7월 11일(금) '풍선 꽃다발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풍선아트의 기본 기술인 풍선 묶는 법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이번 2회차 교육에서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플라스틱 재질의 티벌룬 풍선을 활용해 '레터링 투명 풍선 만들기'를 실습하며, 이전보다 더욱 심화된 내용을 다뤘다.

풍선아트 배우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풍선아트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아이들과 함께 만든 풍선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 참여자 중 희망자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3회 서산시 온(溫)가족축제'에서 풍선아트 체험 부스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서산시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돌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정보는 서산시 가족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민해 명예기자(한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