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다문화]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2025년 사랑의 김장나눔 함께

  • 글자크기 설정

김장나눔(장동희)
지난 11월 11일 아산시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아산시가족센터 소속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원 20여 명이 참여해 김장문화 체험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과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 봉사회 아산시협의회가 주관했으며, 관내 기업, 대학 및 단체 150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300상자(10kg)는 지역 내 1300가구에 전달됐다.

중국 출신의 A씨는 이번 김장나눔 봉사에 참여하며 "김장을 많이 안 해봐서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여러 봉사자와 함께 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취약계층을 도와 나눔까지 할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합니다. 늘 도움만 받아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우정민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가정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 및 봉사활동 등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각자의 능력을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아산시가족센터 소속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은 결혼이주여성 3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어르신쉼터 무료급식봉사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장동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