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특히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한글과 한국어의 습득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 중에는 언어나 학습이 뛰어난 경우도 있지만, 읽고 쓰고 말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어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부부가 서로 사랑해 결혼했지만 자녀들은 아직 연약하고 어리기에 언어의 벽이나 학습, 생활하는 부분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한국에서 잘 적응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급변하는 AI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자녀들에게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려면 좋은 양질의 교육도 받아야 하고 한국의 문화나 교육 여건도 잘 알아야 자녀들이 잘 자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수적이다. 부모는 자녀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한국의 문화와 교육 환경을 이해하여 자녀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조현정 명예기자(한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댓글 0개